바바리안의 레벨업에 따른 성장요소 및 서브 클래스의 성장요소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바바리안 레벨업에 따른 혜택
레벨 1 | 격노 (물리 피해 저항 및 근력 판정에 이점이 생김. 근접, 투척 공격에 추가 피해.) |
레벨 1 | 비무장 방어(비무장 시 방어도에 건강 수정치 추가.) |
레벨 2 | 무모한 공격 (캐릭터는 다음 턴까지 명중 굴림에 이점을 얻지만 공격을 받을 때도 적이 이점을 얻음.) |
레벨 2 | 위험감지 (민첩 내성 굴림 시 이점을 얻음) |
레벨 3 | 서브 클래스 선택 |
레벨 4 | 재주 택 1 |
레벨 5 | 추가 공격 + 1(총 2회 공격) |
레벨 5 | 빠른 움직임 (중갑을 입지 않으면 이동거리가 3m 증가) |
레벨 7 | 야성 (주도권 +3을 얻고 기습상태에 면역상태가 됨.) |
레벨 8 | 재주 택 1 |
레벨 9 | 잔인한 치명타 (치명타 적중 시 추가 피해 주사위 굴림) |
레벨 11 | 잔인한 격노 (격노 중 사망 시 죽지 않고 HP 1로 생존함. 짧은 휴식으로 회복) |
레벨 12 | 재주 택 1 |
바바리안 기본 특성
히트 포인트 (HP)
캐릭터 생성 시: 12 + 건강 수정치
레벨업 시 : 7 + 건강 수정치
핵심 능력치
힘(공격)
민첩(방어)
건강(내성 굴림)
숙련
갑옷: 경갑, 평갑, 방패
무기: 단순 무기 및 군용 무기
기술: 동물조련, 운동, 위협, 자연, 지각, 생존 중 택 2
고유한 특징
격노: 물리피해에 저항 및 근력 판정에 이점이 생깁니다. 근접무기 또는 투척 공격에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.
※ 레벨 2~8은 +2, 9~12는 +3 피해보너스를 얻습니다.
※ 긴 휴식 시 회복되는 격노의 횟수가 캐릭터 레벨별로 1~2는 2회, 3~5는 3회, 6~11은 4회, 12는 5회로 상승합니다.
※ 격노 시 적을 공격하지 않거나 피해를 입지 않으면 격노가 해제되고, 격노 중에는 주문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.
※ 중갑 착용 시 격노를 쓸 수 없습니다.
비무장 방어: 비무장(의복까지 허용) 시 건강 수정치를 방어도에 더합니다. (10 + 민첩 수정치 + 건강 수정치)
바바리안 서브 클래스 성장표
광전사
레벨 3 : 광란 (격노가 광란으로 바뀝니다. 광란을 사용하면 아래 2가지를 사용할 수 있음.)
레벨 3 : 광란의 일격 (추가 행동으로 근접무기 공격이 가능해집니다. 사용할 때마다 명중굴림에 -1이 추가되고 광란이 끝날 때까지 유지됨.)
레벨 3 : 격노의 투척 (추가행동으로 아이템이나 크리쳐를 던져 부수기 피해를 입히고 엎어짐 상태로 만들 수 있음.)
레벨 6 : 어리석은 분노 (매혹, 공포, 차분한 감정 상태이상으로는 격노를 멈출 수 없게 됨.)
레벨 10 : 위협적인 존재감 (행동을 사용하여 적에게 공포를 줌.)
와일드 하트
레벨 3 : 동물과의 대화
레벨 3 : 야수의 심장(독수리, 엘크, 호랑이, 늑대, 곰 중 택 1) 선택
레벨 6 : 동물 측면(능력) 선택
레벨 8 : 땅의 보폭 (불리한 지형에서도 이동 속도가 느려지지 않음.)
레벨 10 : 추가 동물 측면(능력) 선택
야수의 심장 리스트 (격노에 아래의 효과가 추가 발생)
곰의 심장: 정신 피해 이외의 모든 피해에 저항력을 얻음. 행동으로 자체 힐링이 가능해짐(분노당 1회)
독수리의 심장: 적들은 바바리안을 대상으로 기회공격을 할 때 불리점을 가지며, 질주를 추가행동으로 사용가능. 행동을 사용해 높은 곳에서 뛰어내려 적에게 무기 대미지를 주고 엎어짐 상태로 만들면서 낙하 대미지는 무시함.
엘크의 심장: 이동속도 4.5m 증가. 행동을 사용한 돌진 공격으로 상대방을 엎어짐 상태로 만들 수 있음.
호랑이의 심장: 도약거리가 4.5m 증가. 행동을 사용해 최대 3명의 적에게 무기 피해의 절반을 주고 출혈 상태로 만듦.
늑대의 심장: 바바리안 주위 2m의 적들에게 아군은 근접 명중 굴림에 이점을 받음. 행동을 사용해 사정거리 내의 아군에게 추가 이동거리 3m 부여함.
야수의 측면 리스트
곰: 운반 능력 2배, 근력 판정에 이점.
침팬지: 낙하 피해에 저항을 얻고, 야영 물자를 던져 피해를 입히면 대상을 실명 상태로 만듦.
악어: 물 표면에 서있으면 이동 속도 3m 증가. 미끄러운 지면에서 넘어지지 않게 내성굴림에 이점 부여.
독수리: 어둠시야 12m, 지각판정 이점
엘크: 자신과 주변 아군들에게 이동속도 1.5m 부여
벌꿀오소리: 중독, 매혹, 공포에 걸렸을 때 50% 확률로 격노 횟수를 소모하지 않는 격노 발동
말: 질주를 하면 본인에게 레벨의 2배의 임시 체력을 부여
호랑이: 출혈 또는 중독 상태인 대상에게 명중굴림 이점 부여
늑대: 자신과 주변 아군은 은신 판정에 민첩 수정치를 더함.
울버린: 출혈 또는 중독 상태인 대상을 공격하면 대상을 손상(이동 불가, 민첩 내성굴림에 불리) 상태로 만듦.
와일드 매직
레벨 3 : 격노(격노를 발동할 때 8가지 중 1가지 무작위 효과가 발동됨. : 추가행동에 비행 추가, 바바리안 주위를 이동속도가 느려지는 지형으로 변경, 본인과 아군에게 방어도 1 부여 등)
레벨 3 : 마법 인식 (추가행동, 대상에게 주문 내성굴림에 이점을 부여함. 짧은 휴식으로 회복)
레벨 6 : 강화 마법 혜택 (본인이나 동료에게 10턴 간 명중 굴림과 능력에 1D4 보너스 부여. 긴 휴식으로 회복)
레벨 6 : 강화 마법 1 레벨 (본인이나 동료에게 1 레벨 주문 슬롯 하나 회복. 긴 휴식으로 회복)
레벨 6 : 강화 마법 2 레벨 (본인이나 동료에게 2 레벨 주문 슬롯 하나 회복. 긴 휴식으로 회복)
레벨 9 : 강화 마법 3 레벨 (본인이나 동료에게 3 레벨 주문 슬롯 하나 회복. 긴 휴식으로 회복)
레벨 10 : 불안정한 반발 (격노한 상태에서 내성굴림에 실패하거나 대미지를 입으면, 현재 효과를 대체하는 또 다른 와일드 매직 효과가 발생됨. 반응 행동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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