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게임팁/발더스 게이트 3

(초보 공략) 클래스 추천과 정보 정리 - 발더스 게이트 3

by 게임 사냥꾼 2023. 9. 11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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대략적인 직업에 대해 설명을 드리겠지만 결론은 본인의 성향에 맞는 클래스를 선택해야 몰입이 돼서 게임을 즐기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.
그리고 게임 내에서는 주인공뿐만 아니라 파티원들을 포함하여 직업을 변경할 수 있으니 처음 선택 시 너무 고민하지 말고 마음이 가는 데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.

발더스 게이트 3

직업 추천

어느 직업으로 해도 진행에는 상관없지만 그래도 추천할만한 직업은 바드, 파이터, 팔라딘, 소서러입니다. 

  • 바드는 원거리 공격과 근거리 공격을 하면서 버프/디버프를 줄 수 있고 매력을 주 능력으로 하고 있어서 대화에 이점이 있습니다. (종족 : 노움)
  • 파이터는 공격 횟수가 많아 초반부터 중반까지 꽤 강력한 근접공격 캐릭터라고 보시면 됩니다. (종족 : 기스양키, 하프오크 추천) - 오리진 캐릭터 중 레이젠이 파이터입니다.
  • 팔라딘은 버프를 하면서 성스러운 일격으로 뚝배기를 깨부수는 캐릭터이고 요즘 대중적인 헥사곤으로 멀티클래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. (종족 : 하프오크 추천)
  • 소서러는 강력한 마법을 한방 한방 날리 수 있으며 위저드와의 차이점은 메다 매직으로 공격 횟수를 늘리거나 사거리를 늘리는 등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. (종족 : 하프엘프 추천)

 

직업 설명

그러면 총 12가지의 직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
바바리안

근력을 주 스탯으로 하며 초반부터 주요 스킬을 얻어 강하지만 격노는 공격이 이어지지 않으면 꺼지므로 격노 타이밍이 중요하고 그만큼 후반에 힘이 조금 빠집니다.

  • 핵심 스킬 – 격노(+2 대미지+ 물리 피해 저항 + 근력 판정과 내성굴림 이점), 무모한 공격(나도 적도 큰 피해)
  •  → 응용 : 무모한 공격으로 세게 때리고 나는 격노로 피해 감소시키기
  • 방어구를 입지 않은 상태에는 방어도에 건강 수정치를 더함
  • 중갑을 착용하면 격노에 방해
  • 긴 휴식 당 격노 횟수 증가

서브클래스

버서커 : 매턴 마다 추가공격
와일드 하츠 : 동물토템으로 능력을 얻음
와일드 매직 : 분노를 마법효과로 이용

 

 

바드

매력을 주 스탯으로 하며 만능 캐릭터이기 때문에 활용도는 높지만 해당분야 특화보다는 떨어진다고 보면 됩니다. 매력이 주 스탯인 만큼 대화 시에도 이점이 있습니다.

  • 핵심 스킬 – 바드의 격려 (명중 굴림, 능력치 판정, 내성 굴림에 +1d6 보너스)
  • 소마법 2개, 주문 4개(1 레벨 주문 슬롯 4개)를 선택하고 시작합니다.

서브클래스

전승 학파 : 주문 위주로 운영
용맹 학파 : 파티에게 용기 버프를 줌
검 학파 : 자체 버프를 통한 전투로 운영

 

 

클레릭

지혜를 주 스탯으로 하고 마법과 버프가 좋으며 다른 게임들과는 다르게 중갑을 입고 모닝스타를 휘두르며 전투도 가능합니다.

  • 소마법 3개를 선택하고, 주문 5개(1 레벨 주문 슬롯 4개)를 가지고 시작합니다.
  • 미리 주문책 메뉴에 준비하지 않아도 서브 클래스로 정한 주문이 언제든지 준비되어 있습니다.

서브클래스

생명 권역 : 힐, 축복 위주
광휘 권역 : 마법공격 위주
기만 권역 : 속임수와 환영 위주
지식 권역 : 환혹계 주문
자연 권역 : 동물이나 자연에 숙련
폭풍 권역 : 번개, 안개 같은 자연 공격과 반격
전쟁 권역 : 무기전투 특화
 
 

드루이드

지혜를 주 스탯으로 사용하고 집중을 요구하는 장판스킬을 많이 사용합니다. 서브클래스에 따라 변신을 하면 해당 동물의 능력치로 변하고 체력이 0이 되면 변신이 풀립니다.

  • 소마법 3개를 선택하고, 주문 5개(1 레벨 주문 슬롯 4개)를 가지고 시작합니다.

서브클래스

달의 서클 : 변신 능력에 집중
땅의 서클 : 지형에 따라 능력이 변함
포자 서클 : 곰팡이나 균류를 이용
 
 

파이터

주 스탯은 근력으로 일반적인 근접전투 캐릭터입니다.
스킬 충전이 짧은 휴식만으로 가능하고 최대 3회 공격 가능해서 꾸준히 매우 강력합니다.

  • 핵심기술 – 액션 서지(공격 후 재공격 가능. 즉, 3번 공격 후 액션 서지를 사용하면 또 3번 공격)
  • 전투 유파는 궁술, 방어술, 결투술, 대형 무기 전투술, 보호술, 쌍수 무기 전투술이 있으며 이름에 맞는 버프를 받습니다.

서브 클래스

배틀마스터 : 근접 전술 전투 위주

엘드리치 나이트 : 마법과 근접공격 병행

챔피언 : 단순하게 공격하지만 크리티컬을 노리는 전투

 

 

몽크

민첩을 주 스탯으로 사용하고 이동거리와 공격 횟수가 많고 특이하게 기 포인트를 사용하며 맨몸이나 몽크무기 사용 시 버프가 많습니다.

서브 클래스

열린 손의 길 : 비무장 전투 및 치유

그림자의 길 : 그림자를 이용한 속임수와 은밀한 공격

4 원소의 길 : 기를 이용한 4가지 원소 스킬

 

 

팔라딘

힘을 주 스탯으로 하고 주문은 매력을 사용하며 오라로 버프가 가능합니다. 버프를 하면서 전투에 참여하여 매우 강력합니다.

  • 주요 스킬 – 신성한 강타(뚝배기 깨기 강자)

서브 클래스

팔라딘은 맹세를 지키는 행동을 해야 합니다. 나쁜 짓을 하면 맹세 파괴자라는 히든 서브 클래스가 될 수 있습니다.
선조의 맹세 : 3개의 오라를 가지고 처음에는 회복 관련 오라를 줍니다.
헌신의 맹세 : 3개의 오라를 가지고 처음에는 반격 관련 오라를 줍니다.
복수의 맹세 : 두 개의 오라를 가지고 악마나 언데드에 강한 기술을 가집니다.
 
 

레인저

민첩을 주 스탯으로 사용하고 특정 숙적이나 지형을 선택해서 해당 조건에서 이점을 가집니다.

  • 시작 시 패밀리어를 부릴 수 있고, 숙적에 따라 소마법을 얻습니다.

숙적

현상금 사냥꾼 : 조사에 숙련을 가지고 올가미 공격에 맞은 대상은 내성 굴림에 불리점을 가집니다.
장막의 수호자 : 비전에 숙련을 가지고 선과 악으로부터의 보호(다른 차원에서 온 존재에 대해 보호)를 시전 할 수 있습니다.
메이지 브레이커 : 비전 숙련을 가지고 정확한 일격을 시전 할 수 있습니다.
레인저 나이트 : 역사에 기술 숙련을 가지고 중갑 방어구 숙련을 얻습니다.
성스러운 사냥꾼 : 종교에 숙련을 가지고 신성한 불꽃을 시전 할 수 있습니다.

자연탐험가

야수조련사 : 주문 슬롯을 사용하지 않고 패밀리어를 부를 수 있습니다.
도심추적자 : 손재주에 숙련을 가집니다.
황무지 방랑자-냉기 : 냉기에 저항하여 피해가 50% 감소합니다.
황무지 방랑자-화염 : 화염에 저항하여 피해가 50% 감소합니다.
황무지 방랑자-독 : 독성에 저항하여 피해가 50% 감소합니다.

서브 클래스

비스트마스터 : 동물 조련에 특화
헌터 : 추격과 사냥에 특화
글룸 스토커 : 은신 공격에 특화

 

 

로그

민첩을 주 스탯으로 사용하고 도둑인 만큼 손재주로 도움 되는 부분이 많고 암습 공격으로 한방 대미지도 노려볼 만합니다.

서브 클래스

씨프 : 한 턴에 두 번의 보너스 액션을 사용
아케인 트릭스터 : 마법과 병행한 공격
어쌔신 : 은신에 특화

 

 

소서러

매력을 주 스탯으로 사용하고 소서리 포인트로 스펠 슬롯을 회복하거나 스펠 슬롯으로 주문을 변형(메타 매직, 사거리를 늘리거나 추가 행동으로 사용 등)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  • 소마법 4개, 주문 2개(1 레벨 주문 슬롯 4개)를 선택하고 시작합니다.

서브 클래스

와일드 매직 : 고대의 혼돈마법에 기인하여 주문 시전 시마다 랜덤효과 발생
용의 혈통 : 용의 영향으로 체력과 방어구가 없을 때 AC가 증가
폭풍 술사 : 폭풍과 같은 자연마법에 특화
 
 

워락

매력을 주 스탯으로 사용하고 소서러는 날 때부터 천재지만 워락은 계약을 통해 마법을 사용하게 된 케이스입니다. 따라서 스크롤로 마법을 배울 수 없고 주문 슬롯도 3개만 있지만 짧은 휴식으로 주문 슬롯이 회복됩니다.

  • 소마법 2개와 계약자에 따른 주문 2개(1 레벨 주문 슬롯 3개)를 선택하여 시작합니다

서브 클래스

마족 : 악마와 계약해 공격 주문에 강함

위대한 옛 존재 : 상태이상(군중제어)에 더 발달

대요정 : 요정과 계약해 전략(버프 등) 마법에 강함

 

 

위저드

지능을 주 스탯으로 사용하며 소서러와 다르게 학구파적 느낌으로 스크롤과 골드를 이용하여 대부분의 마법을 배울 수 있고 긴 휴식 없이도 비전 회복으로 주문 슬롯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.

  • 소마법 3개, 주문 6개(1 레벨 주문 슬롯 4개)를 선택하고 시작합니다

서브 클래스

해당 학파의 마법을 배울 시 골드가 반(25g)으로 줄어들고 학파별로 혜택이 있습니다.

 

방호 : 주문의 잔여 마법이 주위에 보호막을 형성하여 위험으로부터 보호합니다.

방출 : 아군은 방출계 주문들로부터 피해를 입지 않으며 내성 굴림에 자동으로 성공합니다.

사령 : 턴에 한번, 주문으로 생물을 죽이면 사용한 주문 슬롯 레벨의 두 배에 해당하는 체력을 회복(사령계 주문은 세 배), 언데드와 구조물은 제외됩니다.

조형 : 비를 내리게 하는 부주술을 얻습니다.

환혹 : 최면 시선으로 공격할 수 없도록 합니다. 매 턴 최면의 응시를 유지하여 지속 시간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.

예지 : 긴 휴식 후 두 개의 무작위 포텐트 주사위를 얻는데 낮 동안 굴린 명중, 내성 굴림을 어느 하나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.

환영 : 마이너 일루젼을 시전할 수 있게 됩니다.

변환 : DC15 의약품 판정에 성공하면 두 개의 연금술 용액을 만들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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